매체소개
넘쳐나는 디지털미디어 정보 홍수 속에서 신속하게 알고 싶어하는 권역별 뉴스를 정확하게 전하기 위해 충청방송은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우리 충청은 대한민국 국토 중앙에 위치하여 사통팔달한 교통과 물류의 중심 지역입니다.
충북도 11개 시군과 충남도 15개 시군은 각자 역사적 의미와 고유한 향토 문화를 자랑하고 있는 유구한 역사의 유적들로 가득합니다.
이러한 충청도의 자랑스런 문화와 역사를 알릴 뿐만 아니라 이를 보존하기 위해 충청방송은 더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정치, 경제, 교육, 관광을 중점으로 지방자치 분권에 따른 지역의 맞춤형 뉴스를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통찰력있는 시각을 통해 독자의 이해를 돕겠습니다.
충청방송 기자들은 약자와 정의의 편에서 올바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를 부단히 채찍질하며,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충청도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독자 누구나 충청방송을 편안하고 즐겁게 접하실 수 있도록 내일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질책과 격려로 성장해서 충청도정과 각 시군의 행정을 감시하고, 민.관간 긴장관계를 유지하는 언론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호서(湖西)지방의 문화와 특색을 알리기 위한 각종 행사와 사회 전반에 걸친 심도있고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30일
충청방송 임직원 일동